NH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 금융위 2차 테스트베드 통과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 금융위 2차 테스트베드 통과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12.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NH투자증권은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작용한 로보어드바이저 ‘QV 연금포트폴리오’가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운용심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12일 밝혔다.

QV 연금포트폴리오는 연금시장에서 로보어드바이저의 적용 가능성을 고려하고 알고리즘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기적으로 투자해 투자자가 적극적으로 신경쓰기 어려운 연금상품의 특성상 로보어드바이저가 대신 시장을 관찰한다는 특장점이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지난 5월 말 1차 테스트베드에서 자체개발 및 외부컨소시엄을 통해 2개의 인증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1차에서 해외형 누적 수익률 1위를 기록했으며 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QV 글로벌 로보랩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톰슨로이터 코리아, 애자일소다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머신러닝 기반의 시장 예측 모델을 개발하는등 로보어드바이저 사용화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배원성 NH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 개발 팀장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투자 기능 자산을 확대하고, MTS 등에서 로보어드바이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있다”며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고객의 자산관리를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