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17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12.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12일 보험범죄 근절에 공로가 큰 경찰관과 보험업계 조사자를 대상으로 '2017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12일 보험범죄 근절에 공로가 큰 경찰관과 보험업계 조사자를 대상으로 '2017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광주서부경찰서 김윤태 경위 등 4명이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136명을 선정·시상했다.

보험사기는 일반적으로 살인․방화 등의 강력범죄가 동반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범죄행위라는 인식이 강하지 않은 허위(과다) 입원·진단·장해, 보험사고내용 조작 등의 허위·과다사고 유형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과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은 이날 시상식에 참석해 보험범죄방지 유공자로 선정된 경찰수사관 및 보험업계 조사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두 협회장은 "최근 보험사기가 고액의 보험금을 편취하고자 하는 강력범죄와 연계되고 브로커가 개입해 조직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며 "보험범죄 적발과 근절을 위해 금융당국, 경찰,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강화하고 법·제도적 개선을 위해서도 다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