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실시간 모션인식 AR 기술 더한 'TV쏙 2.0'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실시간 모션인식 AR 기술 더한 'TV쏙 2.0'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2.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IPTV 서비스 올레 tv에서 업계 최초로 '실시간 모션인식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 쌍방향 놀이학습 서비스가 가능한 'TV쏙 2.0'을 시범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KT

KT는 IPTV 서비스 올레 tv에서 업계 최초로 '실시간 모션인식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 쌍방향 놀이학습 서비스가 가능한 'TV쏙 2.0'을 시범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TV쏙 2.0 서비스는 이날부터 수도권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가 실시된다. KT는 내년 1월 초부터는 기가지니 이용 고객, 올레 tv UHD 상품 중 올레 tv 라이브 수신방식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본격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TV쏙 2.0은 KT가 지난 5월 출시한 IPTV 하이퍼 VR 서비스 TV쏙에 실시간 모션인식 AR 기술을 더한 것으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앞에 있는 객체의 동작을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TV 속의 단어 풍선을 온 몸을 이용해 터트리면서 영어·한자·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단어를 익힐 수 있다. 특히 쌍방향 교육·학습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KT 관계자는 "앞으로 AR 교육 콘텐츠를 언어·수학·자연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고 동물·공룡 곤충 이름 맞추기, 덧셈·뺄셈, 구구단 맞추기 등을 모션인식 체험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질의 영·유아 교육 콘텐츠를 AR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 등 글로벌 키즈 콘텐츠 공급자들과 협업하고 출시시점 10편 이상의 AR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앞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