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매장 ‘더종로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매장 ‘더종로점’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12.1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스타벅스 더종로점 매장 모습 ⓒ스타벅스

스타벅스가 국내 진출 18년간의 모든 노하우를 집대성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서비스 매장을 연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0일 종로타워에 ‘스타벅스 더종로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총 332평(1층 52평, 2층 280평)의 면적을 갖춘 국내 최대 크기의 매장이다. 스타벅스 더종로점은 그동안 스타벅스 프리미엄급 매장들의 특징과 기능을 모두 갖추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스타벅스의 특화 매장인 커피포워드 매장과 티바나 인스파이어드 매장 콘셉트를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특히 리저브와 티바나 등 스타벅스의 모든 음료 제조를 한 데 모은 삼각형 형태의 대형 바 ‘그랜드 바’를 운영한다. 매장 2층 정중앙에 위치한 아일랜드 바 형태로 마련되는 이 바의 길이는 25m로 국내 스타벅스에서 가장 길다.

음료와 푸드, MD 종류 모두 역시 국내 최대 규모다. 음료의 경우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리저브와 티바나 특화 음료 4종을 포함해 총 100여종의 음료가 판매된다. 평균 매장에서 판매되는 음료 수보다 30% 이상 많은 수치다.

푸드 역시 스타벅스 더종로점 특화 푸드 10종을 포함해 총 60여종의 다양한 푸드가 준비될 예정이다. MD 또한 티바나, 리저브 전용 MD를 포함해 평균적인 스타벅스 매장보다 30% 이상 많은 100여종 이상이다.

매장 공간은 그랜드 바 zone, 다이닝 zone, 라운지 zone, 오픈 zone, 커피 게더링(gathering) zone, 커피 스테이지 등 크게 6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6이라는 숫자는 종로라는 입지적 배경을 고려해 조선시대 종로에 자리잡고 있던 시장인 육의전을 모티브로 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한국 진출 18주년을 맞이해 그 동안 많은 고객 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한 스타벅스 더종로점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