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모바일 웹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모바일 웹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12.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2017 웹 어워드 코리아에서 모바일 웹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제 14회 웹어워드 코리아’ 에서 ‘모바일 웹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이 상은 한해 동안 국내에서 제작·운영되는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이트에 부여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일산병원 모바일 홈페이지는 비주얼디자인·UI디자인·콘텐츠·서비스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모바일웹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서 한 눈에 볼 수 있게 디자인하고 설계한 점과 다양한 방식의 의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정보를 활용 할 수 있게 한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병원내부를 360도 기법으로 촬영, 사용자들이 쉽게 원하는 곳을 찾을 수 있도록 한 병원소개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병원 관계자는 “모바일 웹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설계로 모바일 상에서 홈페이지를 보다 쉽게 이용하도록 함은 물론 웹상의 홈페이지와 동일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신속성, 접근성, 정보획득 용이성 등을 생각해 사용자에 초점을 맞춘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