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충북 단양서 ‘농촌어르신과 따뜻한 겨울동행’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충북 단양서 ‘농촌어르신과 따뜻한 겨울동행’ 실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2.1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가 지난 15일 충분 단양군 매포읍에 위치한 북단양농협 회의실에서 ‘농촌어르신과 따뜻한 겨울동행’ 행사를 진행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지난 15일 충북 단양군 매포읍에 위치한 북단양농협 회의실에서 ‘농촌어르신과 따뜻한 겨울동행’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단양군에 거주하시는 어르신 60여명과 류한우 단양군수, 우진하 금융노조 NH농협지부 위원장, 강덕재 농협중앙회 회원종합지원본부장, 소성모 농협은행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 고객행복센터 상담사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어르신들께 네일아트와 안마를 해드리는 경로잔치를 열고, 월동준비를 위한 방한용 이불과 냉장고 등을 선물했다. 또 100세를 맞은 김진성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는 자리 역시 가졌다.

한편,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농촌에 홀로 거주하시는 70세 이상 어르신 1600여명께 매주 전화를 걸어 안부를 여쭙고, 각종 생활정보와 금융사기 대응방법 등을 안내하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사회공헌활동 ‘농촌어르신 말벗서비스’를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부터는 70세 이상의 농업인이 생활불편사항이 발생하여 전화로 도움을 요청하면, 상담사가 지역업체(가전·주택 수리)와 자원봉사자, 공공기관 등과 연계하거나 직접 해결해드리는 ‘농업인행복콜센터’도 오픈한 상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