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다니 美 시그나그룹 회장, USKBC 신임 위원장 선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다니 美 시그나그룹 회장, USKBC 신임 위원장 선출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7.12.1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데이비드 코타니 미한재계회의위원장 ⓒ라이나생명

주한미국상공회의소(이하 암참)은 18일 데이비드 코다니 시그나그룹 회장이 미한재계회의(U.S.-Korea Business Council, USKBC) 위원장으로 선출된 것에 환영의사를 밝혔다.

미국상공회의소는 앞서 15일(현지시간) 폴 제이콥스 위원장(퀼컴 회장)의 후임으로 데이비드 코다니 시그나그룹 회장을 새로운 USKBC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전했다.

한미재계회의는 한국과 미국의 민간경제협의체로 양국 경제 협력과 유대 강화 차원에서 지난 1988년 설립된 단체다. 양국의 주요 재계 수장들이 활동하며 양국을 잇는 주요 민간경제 협력 채널로 평가받고 있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과 미국의 경제협력이 더욱 강조되는 만큼 USKBC의 역할이 한층 중요해지고 있다”며 “코다니 위원장의 리더십으로 양국의 경제현안에 대해 더욱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고, 양국 재계가 더 깊이 협력할 수 있는 훌륭한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임 데이비드 코다니 위원장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30개 국가에서 보험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그나그룹 회장 직을 지난 2009년부터 역임했다. 시그나는 한국에서 외국계 생보사 1호인 라이나생명보험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