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제빵사 2개 노조, 본사에 공동 대응 합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파리바게뜨 제빵사 2개 노조, 본사에 공동 대응 합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12.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직접고용 사태를 놓고 둘로 나뉜 노조가 본사에 공동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18일 한국노총과 민주노총 계열 파리바게뜨 제빵사 노조는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 회관 인근에 있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에서 만나 해결책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문현군 한노총 중부지역 공공산업노조 위원장과 임영국 민노총 화학섬유식품산업노조 사무처장이 각 노조를 대표해 나왔다. 58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파리바게뜨 불법파견 문제 해결 대책위원회’의 이남신 한국비정규노동센터 소장, 안진걸 참여연대 공동사무처장 등도 참석했다.

이들은 본사 직접 고용이라는 원칙 아래 본사가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본사와 가맹점주, 협력사가 함께 설립한 3자 합작사 ‘해피파트너즈’의 중단도 요구했다.

두 노조는 “3자 합작법인 해피파트너즈는 불법파견 당사자인 협력업체가 포함돼 있으므로 대안이 될 수 없다”며 “본사는 즉각 해피파트너즈를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출범 과정에서 강제성 논란이 일고 있는 만큼 해피파트너즈를 대안으로 인정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향후 두 노조는 본사에 공동 교섭 또는 노사 대화를 요구하는 공문을 보낼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