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크리스마스 맞이에 ‘분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크리스마스 맞이에 ‘분주’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2.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위한 특별한 이벤트부터, 사회공헌활동까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업계가 크리스마스 맞이에 분주하다. 이번 크리스마스가 3일간의 연휴로 이어지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더 알찬 경험과 보상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 게임빌이 대표 RPG 3종에서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게임빌

게임빌은 대표 RPG 3종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게임은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아키에이지 비긴즈’ 등이다.

먼저 별이되어라!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개최한다. 풍성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초월 칼리돈’ 이벤트와 겨울맞이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며,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또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 펫인 ‘눈꽃의 호레스’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경우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기념 주화와 ‘마오코인’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시즌 출석 체크 이벤트’를 실시하고 △럭셔리 산타 △크리스마스 코트 △크리스마스 트리 기사검 등 한정 아바타를 선보인다.

또한 ‘아키에이지 비긴즈’는 메인 로비를 크리스마스 느낌으로 새롭게 단장했으며, 오는 20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누적 출석 이벤트’ 참여 시 ‘아란제브 꾸밈옷’을 제공한다. 이 꾸밈옷은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판 아이템이다.

▲ 스마일게이트는 자신들의 대표 모바일 턴제 RPG ‘카오스마스터즈’에 성탄절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도 자신들의 대표 모바일 턴제 RPG ‘카오스마스터즈’에 성탄절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마스터 계정의 최대 레벨이 기존의 50에서 60으로 상향됐으며, 유저들은 레벨이 1단계 오를 때마다 각종 희귀 아이템과 게임 재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정글’, ‘시공의 균열’에도 최상위 난이도 ‘지옥’, ‘정예’, ‘7단계’가 각각 추가되어 실력 있는 유저들의 도전을 기다린다.

이외에도 그 동안 2명의 유저가 함께 입장해야만 했던 레이드 보스 토벌전에도 ‘1인 토벌 모드’가 추가돼 플레이 자유도가 크게 향상됐으며, 친구들과 함께 패배 페널티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친선 대전’ 역시 추가됐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희귀 영웅(데레카·타나토스·닐스) 중 1명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영웅 획득 이벤트’를 금일(19일)부터 시작한다. 또한 게임내 미션을 달성하고 ‘크리스마스 양말’을 모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크리스마스 양말 모으기 이벤트’도 오는 23일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사업실 이상희 실장은 “퍼블리셔와 개발사가 유저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크리스마스 선물이 바로 풍성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아닐까 생각한다”며 “따뜻한 방안에서 카오스마스터즈와 함께 보내는 것도 추운 겨울을 이기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넥슨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환아 치료 지원 및 병원 운영을 위해 발전기금 5억2662만 원을 기부했다. ⓒ넥슨

이 뿐만이 아니다. 넥슨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환아 치료 지원 및 병원 운영을 위해 발전기금 5억2662만 원을 기부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기금에는 ‘제 4회 넥슨콘텐츠축제(네코제)’의 티켓 판매 수익과 한해 동안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된 ‘FIFA 온라인 3 챔피언십’ 및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리그’ 등 e스포츠 경기 티켓 수익금,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유저 쇼케이스 참관 티켓 수익금 등 넥슨이 주최한 다양한 행사 및 프로모션 수익금 전액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치료 중인 환아 및 퇴원환아, 보호자, 마포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연말행사, ‘션이 함께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파티’개최도 전액 후원했다. 지난 18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3층 푸르메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600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푸르메재단 공식 홍보대사인 가수 ‘션’과 ‘양파’, ‘송은이’, ‘나몰라패밀리’, ‘분리수거 밴드’ 등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 음악공연 및 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넥슨 김정욱 부사장은 “자사의 사회공헌 기금과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오프라인 행사 및 프로모션 수익금을 함께 모아 어린이재활에 기부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어린이재활과 통합형 재활병원 운영에 대한 지원에는 사회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만큼 지속적인 응원의 손길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