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텍, 스마트폰 브랜드 '테이크'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텍, 스마트폰 브랜드 '테이크' 런칭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1.2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결한 디자인과 UI, 스마트폰 'EV-S100' 선보여

KT그룹의 단말기 제조사인 KT Tech(대표 김기철)가 새로운 스타일의 스마트폰 브랜드 ‘TAKE’(테이크)를 22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KT Tech의 스마트폰 라인업 전체를 지칭하는 신규 브랜드 ‘TAKE’는 ‘담다, 가지다, 성공하다, 사로잡다’ 등의 의미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으로 고객의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은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TAKE’는 첫 스마트폰으로 브랜드명과 동일한 펫네임의 ‘EV-S100(TAKE)’을 선보인다.
 


 

‘Simple is Smart’를 제안하며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TAKE’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외부 디자인과 함께 안드로이드의 수많은 기능을 간결하게 풀어낸 내부 GUI(Graphic User Interface)가 돋보인다.

사진, 동영상, 음악파일을 썸네일로 보여주어 터치 한번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화 패널인 ‘미디어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최초로 적용되어 방송된 화면을 보고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 ‘Talent DMB’,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잠금해제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Lock Screen’, 안드로이드 최초로 SNS, 이메일, 블로그, 블루투스에 바로 공유가 가능한 메모장인 ‘Free Board’, 스마트폰에 적용되지 않았던 통화목록, 메시지, 일정, 사진, 메모 등을 개별적으로 잠금 설정할 수 있는 ‘Privacy 보호’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웹에 접속하거나 컴퓨터에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와이파이를 통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져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웹사이트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TAKE’는 심플한 사용법을 제안하지만 사양은 프리미엄급이다. 안드로이드 2.2버전(프로요)탑재, 1Ghz CPU, 3.8인치 와이드 LCD, 내장 2GB와 외장 8GB를 포함한 10GB의 대용량 메모리, 1580mAh 배터리 용량을 가졌다.
 
또한 KT전용으로 선보이는 만큼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유클라우드’기본 20GB에 20GB를 추가하여 총 40GB를 이용할 수 있으며,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인 ‘쿡타운’과 SNS 서비스인 ‘아임in’애플리케이션 등도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KT Tech의 첫 스마트폰인 ‘TAKE’는 블랙, 화이트, 핑크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며 가격은 80만원 초반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