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년 마지막 특수 잡는다…식품업계, 연말연시 마케팅 '후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유년 마지막 특수 잡는다…식품업계, 연말연시 마케팅 '후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12.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맥도날드 행운버거, SPC 행복이 쭉 해피롱이어 캠페인 이미지 ⓒ각 사

식품업계가 한 해의 마지막 대목인 연말연시를 겨냥한 신상품 출시와 이벤트로 분주한 분위기다. 특히 올해는 평창동계올림픽 한정 상품과 개띠 해를 기념하는 제품 등도 풍성해 고객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맥도날드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며 ‘행운버거’를 오는 30일 출시하고, 다음달 25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행운버거는 맥도날드가 고객들에게 새해의 행운을 가져다 주길 희망하며 지난 2013년부터 매해 연말마다 출시해온 메뉴다. 올해는 꾸준히 인기를 누려온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레드’ 두 가지로 구성됐다. 

행운버거 출시와 함께 인기 사이드 메뉴인 ‘컬리 후라이’도 선보인다. 회오리와 같이 돌돌 말린 재미있는 모양이 특징인 컬리 후라이는 통감자로 만들어져 바삭바삭한 맛을 더했다. 컬리 후라이는 행운버거 판매 시즌에만 맛 볼 수 있다. 

다가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맞아 특별히 제작된 ‘2018 평창™ 에디션 코카-콜라 컵’도 함께 출시된다. 올림픽 공식 후원 레스토랑인 맥도날드에서만 판매되는 코카-콜라 컵은 5개의 각기 다른 패턴으로 한정 제작됐다. 

SPC그룹은 개의 해를 맞아 창작 캐릭터 ‘롱이어밥(Long Ear BOB)’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2018 행복이 쭉~해피롱이어’ 테마의 신년 마케팅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SPC그룹이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고객들에게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디자인 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롱이어밥은 신진 아티스트 임정민 씨의 창작 캐릭터로 ‘2016 우수국산캐릭터상품개발지원’에 선정됐다. 긴 귀를 가진 닥스훈트의 모습을 한 롱이어밥은 본래 우주 여행 중 지구에 불시착한 고지능의 외계 생명체로 현재는 지구에서 만난 친구를 돕는 ‘복덩이 개’로 지내고 있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SPC삼립 등 SPC그룹 주요 브랜드들은 롱이어밥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각각 출시하고, 해피앱을 통한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3일~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매일유업의 유아 간식 전문 브랜드 요미요미는 ‘카카오 옐로우기프트 요미요미박스’를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중 선물 전용 브랜드인 옐로우기프트로 선보인다. 

카카오 옐로우기프트 요미요미박스에는 부모와 아이가 모두 좋아하는 요미요미의 대표 간식을 다양하게 담았다. 요미요미의 △처음과일 3종 △야채와과일 2종 △유기농주스 3종 △유기농쌀떡뻥 2종 △유기농쌀과자 2종 △유기농주스 전용 팩홀더로 구성됐다. 

상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탭에서 ‘요미요미’를 검색하면 구매 가능하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결제하고, 받는 사람이 주소를 직접 입력하기 때문에 구매자가 주소를 몰라도 선물할 수 있다. 

웅진식품은 나흘 앞으로 다가온 ‘황금 개띠의 해’ 무술년을 맞아 새해 다짐 댓글 이벤트인 ‘2018 행복하개’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웅진식품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후 이벤트 페이지의 스크랩 URL과 함께 새해 다짐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 기간은 다음달 9일까지다. 

추첨을 통해 당첨 된 아홉 명의 소비자에게는 웅진식품의 대표 음료를 증정한다. 100% 우리쌀로 만든 대한민국 대표 쌀음료 ‘아침햇살’, 발효 매실 엑기스로 맛과 향의 깊이를 더한 ‘초록매실’, 잘 익은 토마토의 싱그럽고 진한 맛을 담은 ‘자연은 토마토’ 중 1종을 체험할 수 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신년에도 웅진식품과 함께 의미 있는 한 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