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2018년도 맞이 조직개편 단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KDB산업은행, 2018년도 맞이 조직개편 단행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12.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KDB산업은행은 지난 28일 혁신성장과 중소·중견기업 지원 등 역할 강화를 목표로 9부문 6본부 6지역본부 53부(실) 77지점의 기존 조직을 9부문 7본부 7지역본부 54부(실) 74지점으로, 1본부 1지역본부 1부 신설 및 3개 지점을 축소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혁신성장을 주도할 전담조직인 ‘혁신성장금융본부’를 신설하고 산하에 4차산업혁명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신성장정책금융센터’와 혁신성장 금융지원 기능을 담당하는 ‘간접투자금융실’ 및 ‘벤처기술금융실’을 편제했다.

또한 기존의 ‘창조성장금융부문’을 ‘중소중견금융부문’으로 재편하여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원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와 함께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을 위해 ‘IT기획부‘ 내 ‘차세대추진단’을 부서로 승격하여 ‘차세대추진부’를 신설하고 시스템 구축완료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리스크관리부 내 ‘CPM(Credit Portfolio Management)단’을 ‘신용리스크관리단’으로 확대하고 신용리스크 관련 업무 전반을 총괄하도록 하여, 은행의 주요 정책 수립 과정에서 CPM기능(신용 포트폴리오 재조정 기능)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新남방정책에 따른 동남아 진출기업 대상 금융지원 확대 등 아시아지역의 영업력 강화를 위해 싱가폴에 아시아지역 컨트롤 타워를 두기로 결정했다.

반면, 77개 국내 점포 중에서 상대적으로 점포가 편중된 수도권에서 3개 지점(이촌, 이수, 정자)을 폐쇄하여 지점 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산업은행 김건열 정책기획부문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4차산업혁명·혁신성장 및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산은의 정책금융지원 기능이 한층 강화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국내기업에 대한 지원 역량이 더욱 제고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