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전국 맑음…제주만 눈 또는 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말날씨] 전국 맑음…제주만 눈 또는 비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8.01.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추위가 주춤했던 5일 서울 경복궁 관광을 즐기는 관람객들. ⓒ뉴시스

주말인 6일 전국적으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 지역에는 아침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전날인 5일 ˝내일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이 저기압으로 발달하면서 제주도 남쪽 해상을 따라 지나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영항으로 제주도는 아침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제주도산지는 눈이 제법 쌓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기상청은 ˝저기압에 의해 만들어진 두터운 구름의 영향으로 경상 해안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면서 ˝저기압이 지나가고 점차 중국 중부 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오후부터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기온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던 찬 공기의 세력이 약해지면서 평년(최저 -12~0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 독도 1㎝ 내외, 예상 강수량은 같은 지역 5㎜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9도, 강릉 -1도, 청주 -5도, 대전 -5도, 전주 -3도, 광주 -1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제주 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수원 3도, 춘천 3도, 강릉 7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5도, 광주 7도, 대구 6도, 부산 9도, 제주 8도 등으로 예측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