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하이 로보’ 가입 금액 4000억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KEB하나은행, ‘하이 로보’ 가입 금액 4000억 돌파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1.0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EB하나은행의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 손님 3만명, 가입 금액 4천억원을 돌파하고 체험 손님 10만명, 가입 펀드 계좌 12만좌를 넘어섰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 손님 3만 명, 가입 금액 4000억 원을 돌파하고 체험 손님 10만 명, 가입 펀드 계좌 12만 좌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이는 하이 로보가 친절한 설명을 제공하면서도 포트폴리오 설계부터 상품 가입까지 10분 이내로 완결 가능하고,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손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것은 물론, 가입 후 24시간 제공되는 ‘My 자산진단’ 보고서와 펀드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되는 장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하이 로보의 ‘자산배분 알파 알고리즘’은 지난 연말 금융위원회 주관 제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에서 알고리즘 운용 심사와 시스템 안정성 심사를 모두 통과하기도 했다.

KEB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장경훈 부행장은 “하이 로보가 손님에게 사랑 받는 이유는 테스트베드에서 검증된 알고리즘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휴먼테크를 바탕으로 손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도입한 결과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1분기에 자산관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 ‘하이 로보 시즌2’를 론칭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손님이 행복해지고 손님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서 국내 디지털 자산관리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이 로보는 출시 이래 지속적으로 우수한 수익률을 시현하고 있다. 일례로 하이 로보 출시 첫 날 자산배분 알파 모델의 공격투자형 포트폴리오를 가입했다면 1월 8일 현재 수익률은 8.63%(연환산 17.26%)에서 14.10%(연환산 28.20%)에 이른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