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기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독단발언에 민심 뿔났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상기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독단발언에 민심 뿔났다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1.11 17: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항의글 잇따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가상화폐 거래소를 폐쇄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히자, 청와대 국민청원이 들썩이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가상화폐 거래소를 폐쇄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히자, 청와대 국민청원이 들썩이고 있다.

11알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법무부 규제에 대한 항의글이 빗발쳤다. 박 장관의 발언 이후 가상화폐가 폭락함에 따라 갈 곳 없는 투자자들이 국민청원 게시판에 몰린 것이다.

한 네티즌은 국민청원을 통해 “희망줄을 잘라내지 않았으면 한다”면서 “정부의 말 한마디에 수 많은 피해자가 생겨날 것이고,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한강다리로 갈 수 밖에 없다”는 씁쓸한 속내를 내비쳤다.

다른 네티즌도 “말부터 하고 보는 정부 때문에 ‘김치 프리미엄’이 발생하는 것”이라며 “왜 항상 경솔한 행동으로 변동성을 키우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가상화폐 시장은 박 장관의 발언 이후 하락장이 펼쳐졌다. 비트코인의 경우 오전까지만 해도 2000만 원대에 거래됐으나, 장중 한때 1400만 원 수준까지 하락했다. 이더리움도 190만 원대에서 120만 원대까지 추락했다.

현재는 〈YTN〉의 단독 보도를 통해 법무부 입장이 청와대의 공식 방침이 아니라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오후 5시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각각 2067만 원, 186만 원까지 회복한 상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ㅁㅁㅁ 2018-01-17 19:45:32
대통령 탄핵 에 관한 글도 빗발치고, 하야 하란 글도 빗발치고, 장관들은 해임시키라고 난리가 났는데 뿔난 정도가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