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제8회 금호음악인상에 피아니스트 조성진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아시아나, 제8회 금호음악인상에 피아니스트 조성진 선정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1.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오른쪽)이 지난 12일 서울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제8회 금호음악인상'으로 선정된 피아니스트 조성진 씨에게 시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금호아시아나그룹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지난 12일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열린 '제8회 금호음악인상' 시상식에서 피아니스트 조성진(남,24)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피아니스트 조성진은 2005년 만 11세의 나이로 금호영재콘서트를 통해 데뷔했다. 이후 2015년 세계적인 쇼팽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으며 세계 무대에서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초청한 지난 17년 사이먼 래틀&베를린 필하모닉 내한공연에서도 성공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조성진은 이번 금호음악인상을 수상하게 됨에 따라 상금 2000만 원과 연주 지원을 위한 2년간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비즈니스석 이용 등 지원을 받게 된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2005년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한 조성진이 이렇게 짧은 시간내에 세계적인 음악가로 성장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조성진의 음악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호음악인상은 만 30세 미만의 클래식 기악 연주자 중 탁월한 음악성으로 장차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어 나갈 이를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금까지 피아니스트 손열음, 김선욱, 바이올리니스트 故권혁주, 이유라, 클라라 주미 강, 임지영과 베이시스트 성민제를 수상자로 배출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