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함께 멀리 정신으로 달려온 12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함께 멀리 정신으로 달려온 12년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1.1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강원지역에 연탄 6만장 전달 ⓒ한화생명

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지난 10일부터 2박3일 동안 강원도 영월에서 1년간의 봉사활동을 마무리하는 겨울봉사캠프를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겨울봉사캠프는 전국 각 지역의 봉사단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마음의 약국 운영 △희망인형 제작 △나눔 버스킹 등 각 지역에서 실시했던 다양한 활동을 서로 공유했으며, 기억에 남는 활동을 캘리그라피, 연극, 샌드아트 등 예술작품으로 표현해 발표하기도 했다.

특히 캠프에 참여한 330여명의 봉사단원들은 연탄 배달 봉사로 한 해 활동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강원도 7개 폐광지역 250여 가정에 연탄 6만 장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오는 2월에는 13번째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이 출범한다. 서울, 인천, 대전, 부산 등 전국 10개 지역 고등학교에서 선후배간 면접을 통해 300여명의 봉사단원들이 선발된다.

한화생명 홍정표 경영지원실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활동을 통해 나눔을 배우고 사랑을 실천해왔다”며 “올해에도 한화생명은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보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봉사활동을 구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화생명과 월드비전이 함께 설립한 청소년 봉사 단체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