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가 출시 17개월만에 가입자 1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지난 2016년 8월 출시한 올원뱅크는 실이용자 비율이 77%에 달했다. 간편송금, 더치페이, 경조사 초대장보내기 등 실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기 위해 돋보기 기능을 탑재한 큰글송금과 자산관리서비스, 골드바 구매, 귀농귀촌정보 등의 서비스를 마련한 게 주효했다는 평이다.
아울러 가장 인기 있는 기능은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간편송금’으로 누적이용건수는 1700만 건, 누적이용금액은 1조9000억 원에 달했다. 또 ‘외화환전’도 작년 한 해 동안 34만5000건이 이뤄졌다.
NH농협은행 강태영 올원뱅크사업부장은 “유통·금융복합몰 구축과 로또당첨금 지급서비스 등 농협만이 가능한 서비스들을 더욱 강화해 모바일 하나로 모든 금융생활이 가능한 ‘mobile only’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올 해 올원뱅크사업부를 신설하여 비대면 영업추진 및 고객관리 관할, 신사업과 시너지 발굴 등 디지털금융의 핵심채널 역할을 부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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