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연평도에서 포성 6차례 들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속보>연평도에서 포성 6차례 들려
  • 사회팀
  • 승인 2010.11.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 경위 파악 착수…오후 12시부터 도발은 아닌 듯
▲ 연평도에서 오후 3시10분쯤 두발의 포성이 들려 또다시 긴장감이 흐르고 있다. <사진=YTN TV캡쳐>     © 시사오늘

연평도 인근에서 6차례 포성이 울렸다는 정보에 따라 국방부가 경위 파악에 나섰다.
 
포성은 26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3시 10분쯤 들렸으며 북한해상에서 들린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3일 북한이 연평도 도발을 일으킨 지 3일만에 또다시 포성이 울려 연평도 주민들은 큰 충격에 빠졌다.
 
연평도에 남아 있던 50여명의 주민들은 대피소로 긴급 대피했다 사정이 안정되면서 모두 생업으로 돌아갔다.
 
군 관계자는 이에대해 북한군의 훈련과정에서 난 소리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평소에도 포 소리가 들린다. 북한군이 자체 훈련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다른 도발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28일부터 미 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가 참가하는 한미연합훈련이 서해상에서 시작될 예정이어서 무력시위차원에서 포를 발사한 것 아니냐는 의구심도 제기되고 있다.
 
실제로 북한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한미 합동군사훈련 계획이 한반도를 전쟁의 수렁으로 몰아넣고 있다고 협박한 바 있다.

현재 연평도 인근에는 초계함 등이 경계근무를 하고 있으며 군경과 긴급복구를 위한 한전 직원들이 남아 있는 상태다.  
 
또한 오늘 오전에는 월터 셔프 주한미군사령관이 방문했으며 언론사들의 취재팀들이 남아 취재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