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시 보험료 5% 할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손해보험,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시 보험료 5% 할인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1.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시 할인해주는 특약 출시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차선이탈방지장치(LDWS또는 LKAS)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 보험료의 5%를 할인해 주는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특별약관’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차선이탈 경고장치’(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는 주행하고 있는 전방의 차선을 인지하고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은 채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고음 등으로 운전자에게 차선을 이탈했다고 알려주는 기능이다. ‘차선유지 보조장치’(LKAS, Lane Keeping Assist System)는 차량이 주행 중인 차로를 벗어났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고 차량을 제어해 차선 안에서 자동으로 핸들을 컨트롤해주는 기술이다.

이번 특약은 KB손보가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세 번째 상품이다. 앞서 KB손보는 신용카드사의 교통카드 이용정보와 보험데이터를 결합하며 업계 최초로 특허 받은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통신사의 네비게이션 운행정보와 보험데이터를 결합한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을 출시한 바 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이평로 상무는 “포화 상태의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성장 동력은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상품 경쟁력”이라며 “향후에도 대내외 데이터 결합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상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KB손보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상품은 다음달 24일 이후에 개시되는 개인용 자동차보험 계약부터 가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