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강형규 사장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사]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강형규 사장 선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1.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오는 2월 1일자로 강형규 부사장을 신임 사장에 임명한다고 밝혔다. ⓒ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오는 2월 1일자로 강형규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임명하고, 신임 부사장으로 가빈 쭝(Gavin Zhong)을 선임한다고 25일 밝혔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새로운 수장으로 임명된 강형규 사장은 영업·대외업무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강 사장은 2000년도부터 캡티브 자동차 금융 업계의 재무와 영업 부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왔으며, 지난 2011년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영업이사로 합류해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한국으로 부임한 가빈 쭝(Gavin Zhong) 신임 부사장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대만의 최고 경영진을 역임했으며 재무 등 내부 조직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가빈 쭝 부사장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그룹에 합류하기 전까지 자동차, 헬스케어, 금융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국가에서 재경 담당 임원으로 활동했다.

강형규 사장은 "고객의 니즈 변화에 따라 다양하고 새로운 금융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프리미엄 고객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동차 금융에 관한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이동성의 열쇠'(The Key to Mobility)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승용차 뿐만 아니라 트럭, 모터사이클 등 폭넓은 영역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폭스바겐과 아우디 브랜드의 국내 영업 재개를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