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18년 달라지는 시험·검사 정책설명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약처, 2018년 달라지는 시험·검사 정책설명회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1.2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기관 책임종사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달라지는 시험·검사 정책 설명회를 25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C&V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정된 규정사항을 알리고, 시험·검사기관과 정보교환 및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18년 시험·검사 분야 달라지는 제도 △시험·검사기관 주요 점검・평가 사항 △식품의 기준 및 규격 주요개정 사항 △위생용품 기준 및 규격 주요제정 사항 △통합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 기능 개선 계획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검사기관 조직 운영, 시설 및 장비 관리 등을 평가하는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기준 평가‘를 모든 검사기관으로 확대 시행하며, 앞으로 전년도 평가결과에 따라 차등으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4월부터 식약처 관리대상 품목인 위생용품에 대해서도 시험·검사기관 종류에 추가하는 등 세부 절차를 마련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시험·검사 규정 미준수로 인한 위법 행위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해당사자들과 직접 소통을 통해 제도개선 사항 등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