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문화재단, 롯데월드타워 7층 롯데뮤지엄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문화재단, 롯데월드타워 7층 롯데뮤지엄 개관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1.2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문화재단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7층에 ‘롯데뮤지엄(LOTTE Museum of Art)’을 개관한다. ⓒ 롯데지주

롯데는 롯데문화재단이 잠실 롯데월드타워 7층에 ‘롯데뮤지엄’(LOTTE Museum of Art)을 개관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월드타워 7층 전체를 사용하는 롯데뮤지엄은 1320㎡(약 400평) 규모로 건축가 조병수가 타워 내부 공간을 최대한 기능적으로 해석해 설계했다. 또한 대표적인 초고층 미술관인 모리미술관과 협업해 기존 3미터였던 층간 높이를 5미터까지 올려 시공하는 등 1년여 간 심혈을 기울여 세계적 수준의 현대 미술 전시 공간을 완성시켰다.

롯데뮤지엄은 연 3회 세계적인 미술 거장들의 기획전부터 떠오르는 신진작가들의 작품까지 역동적인 현대미술의 흐름을 보여줄 예정이다. 동시에 러버덕, 슈퍼문과 같은 대형 공공미술프로젝트를 전개해 관람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열린 미술관’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LMoA(엘모아) 아카데미’를 개설해 전시 콘텐츠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뮤지엄스케치, 아트워크숍, 아트클래스 등 가족, 어린이, 성인 등 전 연령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전시를 소개하는 ‘특별 도슨트’, 오후 8시 이후 전시 관람과 DJ 공연 및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뮤지엄 나이트’ 등 미술관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도 기획했다. 송파구 내 박물관(미술관) 9곳과 연계해 지역 초등학생 대상으로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를 진행하는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주기적인 초대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개관 전시로는 국내 최초로 미니멀리즘의 거장인 댄 플래빈의 초기 작품 14점을 선보이는 ‘댄 플래빈, 위대한 빛’ 전시를 기획했다. 산업용 형광등을 예술작품으로 변모시키며 현대인들의 새로운 트렌드인 ‘미니멀리즘’ 형식을 빛으로 완성 시킨 작가다. 후속 전시는 리얼리즘 초상 회화로 잘 알려져 있는 ‘알렉스 카츠’展이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문화재단 관계자는 “뉴욕 MoMA(뉴욕 현대미술관), 파리의 퐁피두 미술관, 런던의 테이트 모던 미술관은 그 나라의 진정한 문화의 힘을 보여준다”며 “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들의 문화적 눈높이에 부응하고 대한민국이 문화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문화재단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7층에 ‘롯데뮤지엄(LOTTE Museum of Art)’을 개관한다. ⓒ 롯데지주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