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파라과이 노동고용사회보장부와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파라과이 노동고용사회보장부와 MOU 체결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1.2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25일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기예르모 소사 파라과이 노동고용사회보장부 장관이 서울 중구 국민연금공단 국제협력센터에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국민연금 국제협력센터에서 파라과이 노동고용사회보장부와 ‘한국 국민연금공단과 파라과이 노동고용사회보장부 간 상호협력에 관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연금제도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교환하고 제도 운영 경험을 공유하며, 교육·훈련·공동연구와 같은 공동 활동을 개발하는 등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 2016년 6월 국민연금 제도 운영경험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공단을 방문한 주한 파라과이 대사와 파라과이 노동고용사회보장부 대표단의 적극적인 제의에 따라 이뤄졌다.

파라과이는 한국보다 제도 도입이 앞섬에도, 연금 가입율이 낮고 7개 제도담당 기관들로 분산·운영돼 보다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파라과이는 2017년 11월 현재 가입자 2180만명, 연금 수급자 465만명을 관리하고 있는 국민연금공단의 30년 운영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공단은 공적 연금제도 확대 계획 중인 몽골·인도네시아·베트남·네팔과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연금제도 및 정보통신기술 협력 관련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양국의 연금제도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한국의 국민연금 제도운영 경험 공유가 필요한 국가와 교류협력 MOU 체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