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홍준표 "지방선거 끝나도 나는 사라지지 않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홍준표 "지방선거 끝나도 나는 사라지지 않아"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8.01.2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유승민, 중재파 만나 설득…결론 못 내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6·13 지방선거 결과와 상관없이 당 대표직을 놓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 뉴시스

홍준표 "6월 지방선거 끝나도 나는 사라지지 않아"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6·13 지방선거 결과와 상관없이 당 대표직을 놓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홍 대표는 이날 경기도 고양시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한국당이 지방선거에서 패하면 '우리'가 당권을 쥔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면서 "그렇지만 할 일이 남아있기 때문에 선거가 끝난 뒤에도 홍준표는 사라지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날 발언은 그동안 홍 대표가 6월 지방선거에서 "(17개 광역단체장 중) 6개 지역을 지켜내지 못하면, 책임지겠다(사퇴하겠다)"고 공공연하게 밝혀온 발언과 상반돼 눈길을 끈다.

홍 대표는 이어 "지방선거에 패하면 다음 총선 공천도 없고 공천을 받아도 절대 이길 수 없다. 홍준표가 물러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고, 여러분들이 모두 망한다"고 위기의식을 고조시키는 것과 동시에 "며칠 전 여의도연구소 여론조사를 보면 당 지지율이 폭발적으로 올라가고 있다. 민주당과의 격차도 크지 않다. 원래 야당은 25%만 되면 선거를 해볼 수 있는데, 그것을 넘어선 것"이라며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기도 했다.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29일 서울 마포구의 한 식당에서 국민의당 중재파로 분류되는 박주선 국회부의장과 김동철 원내대표, 주승용 의원을 만나 통합신당 합류와 안 대표의 향후 거취 등을 논의했지만, 아무런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 뉴시스

안철수·유승민, 중재파 만나 합류 설득...결론 못 내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29일 서울 마포구의 한 식당에서 국민의당 중재파로 분류되는 박주선 국회부의장과 김동철 원내대표, 주승용 의원을 만나 통합신당 합류와 안 대표의 향후 거취 등을 논의했지만, 아무런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통합 찬성파인 김관영 사무총장도 자리에 함께했다.

유 대표는 통합신당 성공을 위해 안 대표와 공동 지도부 체제로 가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안 대표는 '백의종군' 의사를 재확인했다.

유 대표는 이날 오찬 직후 기자들과 만나 "통합신당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안 대표가 공동대표를 맡아줘야 한다는 얘기를 했다"며 "국민의당이 전국정당이 되려면 통합을 추진한 저와 안 대표가 책임을 지고 신당을 성공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안 대표는 "저는 여러 번에 걸쳐 말씀드린 백의종군 입장을 말씀 드렸다"며 기존 입장과 달라진 점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사퇴 시점'에 대해서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유 대표와 다시 얘기를 나누고, 최종 결론을 내고 말씀을 드리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국민의당 중재파 의원들은 안 대표에게 '2·4 임시 전당대회 전 당 대표직 사퇴'를 중재안으로 제시한 바 있다.

▲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가짜뉴스유포 및 명예훼손 211건을 고소·고발하고 향후 가짜뉴스 유포 등에 무관용으로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뉴시스

민주당, 가짜뉴스 '무관용 대응'...211건 검찰 고발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가짜뉴스유포 및 명예훼손 211건을 고소·고발하고 향후 가짜뉴스 유포 등에 무관용으로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디지털소통위원회 가짜뉴스법률대책단(단장 조용익)은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월 8일 신고센터 오픈 후 26일까지 접수된 5600여건 중 악성 유포자를 선별, 211건의 고소·고발을 진행한다"면서 "가짜뉴스 유포와 욕설·혐오 발언에 대해서는 무관용으로 법적 조치를 다할 것이고, 매크로 댓글에 대한 근거도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짜뉴스 고소 내용으로는 △청와대에서 탄저균을 수입해 청와대 직원만 맞았다 것 △문재인 대통령 임기가 다음 달 24일까지라는 것 △김대중·노무현 정부 특수활동비 관련 등이 있고, 명예훼손 고발에는 문재인 대통령 합성사진을 유포한 자유한국당 김진권 군의원과 민주당 박영선 의원 사칭 및 합성사진 유포 등이 포함됐다.

법률대책단을 추가 고소를 위해 신고센터에 접수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50여명의 시민으로 구성된 모니터단을 꾸려 가짜뉴스 모니터링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