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캄보디아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 시범사업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전, 캄보디아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 시범사업 추진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1.2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황광수 한국전력 동반성장실장(가운데)이 29일 캄보디아에서 ‘수출 시범사업’ MOU를 체결하고 폴 사반디 캄보디아 BPC 사장(왼쪽), 이인식 아이셀이앤씨 대표(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전력

한국전력은 29일 캄보디아에서 현지 통신중계기 전원공급회사인 BPC(BEST PARTNER CO) 및 시범사업 수행기업인 아이셀이앤씨㈜와 ‘수출 시범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출 시범사업은 한전과 중소기업이 협력연구를 통해 개발된 우수제품이나 시스템을 해외에 시범설치 후, 현지 환경에 적합한 성능임을 실증해 후속 수출을 수주하기 위한 사업이다.

금번 수출 시범사업은 한전에서 수년간 추진해온 에너지자립섬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태양광과 배터리를 동시에 활용하는 ‘독립형 마이크로 그리드 전력공급 솔루션’이다.

한전 측은 이번 캄보디아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 시스템 시범사업을 계기로 내년 이후 100개소에 약 46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아이셀이앤씨㈜는 캄보디아 휴대폰 기지국에 사용되는 전원공급용으로 태양광발전 16㎾와 배터리 2600AH로 구성된 ‘독립형 MG 타입’ 3기를 설치해 성능을 실증할 예정이다.

황광수 한국전력 동반성장실장은 이날 MOU 체결식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고품질의 한국 기자재가 캄보디아 전력설비에 사용됨으로써 설비 성능이 향상되길 바라며, 나아가 캄보디아와 한국이 지속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폴 사반디 캄보디아 BPC 사장은 "한전의 전력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한전과 캄보디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한편, 한전은 이번 캄보디아 전력공사 BPC 사와 맺은 MOU를 필두로 말레이시아 전력공사 TNB 사, 인도네시아 전력공사 PLN 사와도 수출시범사업 협약체결을 앞두고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