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외계층과 함께하는 평창'… LH, 평창동계올림픽 기부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문화소외계층과 함께하는 평창'… LH, 평창동계올림픽 기부금 전달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1.2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9일 진주혁신도시 소재 LH 본사에서 박상우 LH 사장(오른쪽에서 셋째)이 한철수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에서 셋째) 등 관계자들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LH는 29일 진주혁신도시 소재 본사에서 박상우 사장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철수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행사는 평소 문화공연·스포츠경기 등 문화활동이 어려웠던 조손가정·저소득가정 등 문화소외계층에 국가적 행사인 평창올림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LH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 기부금은 총 1억 6000만원으로 경기 입장권과 교통비·식비 등 부대비용으로 쓰이게 된다.

LH는 올림픽 경기 입장권 1000장을 관람을 원하는 전국 사회복지관·아동복지관에 제공하고, 마음 편히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교통편·식비 등 관람에 필요한 부대비용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LH 본사가 소재한 경남지역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중·고등학생 40명이 참가하는 ‘평창동계올림픽 청소년 캠프’도 운영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컬링·쇼트트랙 등 동계올림픽 인기종목을 관람하고, 설악산·대관령 등 강원도 지역 주요 명소를 답사하게 되며, 모든 비용은 LH가 부담한다.

박상우 LH 사장은 “국가적 행사인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문화소외계층에게 평창올림픽 관람 기회를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며 “평창동계올림픽이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든 국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