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CEO]한국암웨이 최고영업책임자에 마이크 김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늘CEO]한국암웨이 최고영업책임자에 마이크 김 선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02.0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CSO 마이크 김 전무이사 ⓒ한국암웨이

한국암웨이는 영업 담당 임원이었던 마이크 김(Mike Kim, 39) 상무이사는 전무이사 겸 최고영업책임자(CSO: Chief Sales Officer)로 승진하는 등 2018년 조직개편 및 주요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마이크 김 신임 최고영업책임자는 강화된 영업·영업지원 조직을 통합 관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김 전무는 인사 컨설팅 분야 전문가로, 지난 2012년 한국암웨이에 합류한 이후 인사·총무 임원과 영업·전략기획 임원을 거치며 성장 전략 수립, 사업자 관계 개선 측면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기존 전략기획 담당 임원이었던 문수진 상무이사 역시 전무이사로 승진하며 영업조직에 합류한다. 공학박사 출신인 신임 문 전무는 기존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경험했던 기획, 영업 및 마케팅, R&D 분야 전문성을 기반으로 2017년 입사 이후 전략·혁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여성 임원들의 약진도 눈에 띈다. 문수진 전무와 더불어 마케팅 담당 임원인 김은아 이사가 상무이사로 승진하고, 인사·총무 담당 임원인 박진숙 상무이사가 전무이사로 승진했다. 한국암웨이의 여성임원 비율은 50%에 달한다.

이밖에 40대 임원 중 한 명인 법무 담당 임원 이준범 상무이사도 전무이사로 선임됐다.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는 “신임 CSO를 비롯해 30~40대 젊은 임원들과 더불어 여성 임원들이 약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조직 혁신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인사에 이어 유연하고 대응력 높은 조직으로의 탈바꿈을 위한 추가적 조직 혁신안이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