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사전 검증부터 기술 지원까지 'DT Labs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사전 검증부터 기술 지원까지 'DT Labs 서비스'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2.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는 8일 자사의 Digital Transformation(DT)역량인 클라우드(클라우드 제트)·빅데이터(스키테일)·인공지능(에이브릴) 기술에 대해 사전 검증(PoC, Proof of Concept)하고 클라우드 전환의 기술 지원도 받을 수 있는 'SK㈜ C&C DT Lab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 C&C DT Labs는 그동안 제조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조 공정 효율화·품질 혁신 등에 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적용·확인케 했던 '제조 PoC 센터'(現 Analytics PoC센터)와 클라우드 개발 플랫폼(PaaS)을 검증하고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기술 지원을 담당하던 'Cloud Z Labs'을 통합·확장한 것이다.

고객들은 SK㈜ C&C DT Labs만 찾아오면 한 곳에서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한번에 지원 받을 수 있다. SK㈜ C&C DT Labs 사이트를 통해 신청만 하면 별도의 인프라에 대한 투자 없이 분석을 희망하는 자사의 데이터만 제공해 DT에 대한 사전 검증을 할 수 있다.

서비스 범위도 기존 제조 뿐 아니라 통신·미디어·서비스·금융 등 전(全) 산업 분야로 확대 개방했다. 특히 SK㈜ C&C DT Labs의 가장 큰 장점은 DT PoC 플랫폼 기반의 원 스톱 DT 인프라·기술 제공이다.

아울러 자사 인력의 DT 신기술에 대한 역량 부족도 해소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SK㈜ C&C DT Labs에서 전문가와 함께 자사의 기존 시스템을 마이크로 서비스로 분해하고, 아키텍처를 설계·검증 하는 MSA 사전 교육 및 설계·개발 등을 포괄하는 A부터 Z까지의 'MSA 토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