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전통의약 기술연구원, 한약진흥재단 연구실 투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몽골 전통의약 기술연구원, 한약진흥재단 연구실 투어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2.0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한약진흥재단은 몽골 전통의약 기술연구원의 연구실 투어를 실시했다. ⓒ한약진흥재단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은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지역사무처(WPRO)에서 한약 품질관리체계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몽골 전통의약 기술연구원(ITMT)들이 지난 8일 한약진흥재단 경산 본원을 방문, 연구실 투어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어에는 몽골 전통의약 기술연구원 에르덴치멕 추룬바타르 등 연구원 3명이 참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품질인증센터에서 한약재의 품질 평가를 위한 시험검사 실습 연수를 받고 한의약의 표준화 및 과학화를 위한 연구실을 둘러보고 연구원 체험을 했다.

에르덴치멕 추룬바타르 연구원은 “한약제제 현대화를 위한 연구실과 천연물 물질은행과 바이오 소재은행 등 연구실 투어와 한의약 소재은행 성과를 보면서 한의약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 했다”며“공인시험검사기관에서의 현장실습 경험이 몽골의 시험실 규정과 지침, 분석방법을 마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응세 원장은“한약진흥재단 연구원 및 실험실 체험을 통해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한약진흥재단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투어에 참가한 몽골 연수생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약진흥재단 한의약기술본부 품질인증센터에서 2017년 12월부터 연수를 시작한 바 있으며 오는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수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