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가상 은행 영업점 ‘VR 웰스라운지’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가상 은행 영업점 ‘VR 웰스라운지’ 선봬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2.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이용한 가상 영업점 ‘VR 웰스라운지’를 선보인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오는 22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통합플랫폼 ‘신한 쏠’(SOL)과 함께 금융권 최초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이용한 가상 영업점 ‘VR 웰스라운지’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VR 웰스라운지는 핸드폰 화면에 만들어지는 가상의 은행 영업점이다. 게임 ‘포켓몬고’처럼 증강현실(AR)을 이용해 핸드폰 화면에 가상의 문을 만들어 입장할 수 있다.

‘VR 웰스라운지’에 들어서면 VR을 이용한 3개의 대형 입체 스크린과 가상의 은행직원이 나타나고 고객은 시각화된 자료와 직원의 음성 안내를 통해 본인의 자산현황 및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증강현실을 이용한 ‘AR증강현실 상품브로셔’도 함께 선보인다. 원화 지폐(기념화폐 및 구권 불가)를 핸드폰으로 비추면 가상의 직원과 함께 신한 쏠의 상품 안내장이 나타난다. 고객은 사무실 책상이나 카페 테이블에서 손쉽게 시각화 된 자료와 직원의 설명을 통해 상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VR 웰스라운지’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는 것처럼 금융상담 및 거래를 할 수 있는 미래금융의 첫 출발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신한 쏠에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금융, 문화,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