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남은 설 연휴,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리프레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루남은 설 연휴,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리프레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2.1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서 1시간 남짓한 파주·양평 코스…명절증후군 잊는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는 파주 프로방스의 전경. 차량은 쌍용차 코란도투리스모. ⓒ 쌍용차 공식 블로그 올웨이즈

설 연휴가 쏜살같이 흘러 어느덧 일요일 하루만을 남겨뒀다. 고향을 다녀오느라 심신이 지쳤을 수 있지만 남은 하루만큼은 명절 동안 고생한 나 자신과 배우자를 위해 재충전의 시간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이에 <시사오늘>은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부담없는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 '재충전'과 '가정의 평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길 적극 추천한다.

파주, 데이트와 쇼핑에 독서까지 '일석삼조'

우선 안내할 여행지는 경기도 파주다. 파주는 서울에서 자유로를 타면 1시간 내로 도착이 가능한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하며, 가족 나들이와 데이트 명소들로 그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쌍용자동차도 공식 블로그 올웨이즈(allways)를 통해 파주 프로방스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거쳐 파주출판단지에 이르는 서울 근교 여행을 다루고 있다.

이중 파주 프로방스는 프랑스 소도시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이국적 느낌을 제공하는 곳으로, 자유로를 거쳐 성동IC를 빠져나오기만 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기자기한 느낌의 프로방스는 다양한 옷, 액세서리, 소품 등을 파는 가게들을 비롯해 페밀리 레스토랑, 카페들이 자리잡고 있어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한 겨울 초록이 펼쳐진 작은 온실은 물론 오는 3월 말까지는 매일 17시 30분부터 23시까지 빛축제가 운영되는 등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한다.

또 다른 명소인 파주 프리미엄아울렛은 파주 프로방스 인근에 위치해 차로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성동사거리와 축구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를 지나면 당도하게 되는 이 곳은 각종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비교적 저렴한 곳에 만나볼 수 있어 쇼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주말에는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도 많은 발걸음을 하는 데, 푸드코트와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쇼핑은 물론 외식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명소는 파주출판단지다. 파주 프로방스, 프리미엄아울렛과는 20~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이 곳은 자유로 옆에 나있는 국도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며, 서울에서는 자유로, 장월IC를 지나 파주출판도시 휴게소 뒷길로 진입이 가능하다.

파주출판단지는 쓸쓸하면서도 운치를 자아내는 출판사 건물들과 주변의 생태공원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출판단지 내 가장 유명하다는 지혜의 숲은 다양한 종류의 서적들을 갖추고 있는데다 카페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 여유와 담소를 나누기에 적당하다. 출판단지는 앞서 소개된 곳들과 비교해 슬로우시티의 정취와 함께 피로를 풀며 리프레쉬하기에 최적의 장소임이 틀림없다.

양평 두물머리, 자연 즐기며 설 연휴 피로 잊는다

▲ 파주와 함께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빠지지 않는 양평 두물머리의 모습. ⓒ 현대자동차 네이버포스트

파주와 함께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빠지지 않는 곳은 양평이다. 현대자동차 역시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지난해 설 연휴 두물머리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한 바 있다.

양평군 내 위치한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줄기가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로, 양수리라 불리기도 한다. 서울 도심(강북 기준)에서는 내부순환로와 북부간선도로를 거쳐 국도인 경강로를 타다 조안IC를 통해 빠져나오면 된다.

이 곳은 강 주변에 산책로가 길게 조성돼 있어 가족이나 연인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풍경 사진을 찍는 사진 동호인들도 많은 발걸음을 하고 있다. 또한 두물머리를 찾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 맛보게 된다는 대표 먹거리 연핫도그는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근처에는 다양한 까페들도 즐비해 있어 가볍게 산책 후 언 몸을 녹이기에도 알맞다.

이 외에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나들이 뿐만 아니라 두물머리 주변에 위치한 딸기체험농장을 찾아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체험 학습의 시간을 제공하며 직접 딴 딸기를 포장해 집으로도 가져갈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