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 앱 콘테스트 수상작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 스마트 TV, 앱 콘테스트 수상작 출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2.0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쳐스토리·패밀리다이스·알엑스 차트 등 4종 신규 오픈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실시한 TV 어플리케이션 콘테스트의 수상작들을 출시하며 스마트 TV 대중화 전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삼성전자는 지난 7월 발표한 '삼성 TV 앱스 콘테스트'의 국내 20개 수상작을 지난달부터 내년 초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 TV 시장까지 리더십을 확대하기 위해 시작된 '삼성 TV 앱스 콘테스트'는 세계에서는 국내가 처음으로, 지난 3월부터 치열한 경쟁 속에 최종 20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또, 8월과 10월에는 각각 미국과 유럽에서도 콘테스트를 시작했다. 
 
 

▲ 삼성전자는 지난 7월 발표한 '삼성 TV 앱스 콘테스트'의 국내 20개 수상작을 지난달부터 내년 초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 시사오늘


삼성전자는 우선 총 20개의 국내 수상작 중 △창의상을 수상한 '픽쳐 스토리(Picture Story)'와 △도전상을 수상한 '패밀리 다이스(Family Dice)'를 지난달부터 국내와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에는 도전상을 수상한 '알엑스 차트(RX Chart)', '헬로 월드(Hello World)'의 스마트 TV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이어 1위를 수상한 '다국어 동화책'을 비롯한 6개의 어플리케이션을 12월에, 나머지 10개의 어플리케이션은 내년 초 서비스를 목표로 상용화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다양한 색상을 통해 유아의 감성과 상상력을 키워 줄 수 있는 '픽쳐 스토리(Picture Story)'는 깜찍한 여러 장의 밑그림에 유아가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유아용 TV 어플리케이션으로, '엔터(Enter)' 키만 계속해서 누르면 다양한 그림을 색칠할 수 있다.
     
주요 질환에 많이 사용되는 처방과 수술법 등의 치료법을 알려 주는 홈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인 '알엑스 차트(RX Chart)'는 병원에 가기 전/후 질병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는 물론 전문적인 치료법까지 스마트 TV를 통해 손쉽게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세계 각국의 정보를 제공하는 '헬로 월드(Hello World)'는 스마트 TV 화면의 세계지도에 표시되는 나라의 수도 맞추기 등의 간단한 게임을 통해 세계 지리와 문화를 손쉽게 익히는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경식 상무는 "세계 최초 스마트 TV 앱스 콘테스트를 열며 성공적인 스마트 TV 에코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며 "다양한 전 세계 콘텐츠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는 물론, 사용자 입장에서 누구나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TV 앱스 콘테스트의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스마트 TV 앱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의 저변 확대를 위해 최저 2000원에서 최고 9000원에 달하는 인기 유료 스마트 TV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즐기거나 1000원 또는 2000원의 파격적인 할인가에 제공하는 '인기 앱 가격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