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인페이스, 기술이전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전KPS-㈜인페이스, 기술이전 계약 체결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2.2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20일 김순익 한전KPS 기술기획처장(사진 왼쪽에서 셋째)과 정주택 (주)인페이스 사장(사진 왼쪽에서 넷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한전KPS 본사에서 기술이전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전KPS

한전KPS는 지난 20일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본사 혁신 홀에서 ㈜인페이스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전KPS는 자사가 보유한 ‘수직 수차 터닝시스템 및 축정렬 시스템’ 관련 기술을 중소기업인 ㈜인페이스에 이전하게 된다.

수직 수차 터닝시스템 및 축정렬 시스템 관련 기술은 수직 수차의 축정렬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자동화 기술이다. 정비 작업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지난 2013년부터 한전KPS가 약 3년에 걸쳐 개발해 국내 특허 3건을 취득한 바 있다.

김순익 한전KPS 기술기획처장은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한전KPS가 보유한 우수 기술과 중소기업의 제조능력이 결합된 성공적인 사업화 모델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주택 ㈜인페이스 사장은 “한전KPS에서 제공하는 축정렬 시스템 기술을 활용해 국내뿐만 아니라 양수 발전이 많은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매출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