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값 폭행 최철원씨 결국 구속영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매값 폭행 최철원씨 결국 구속영장
  • 사회팀
  • 승인 2010.12.0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피해자와 합의·협박 우려 있어 영장 청구
▲ 매값 폭행으로 물의를 일으킨 최철원 M&M 전대표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 뉴시스
맷값 폭행으로 물의를 일으킨 SK회장의 사촌동생 최철원 M&M 대표(사진)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서울지방경찰청 형사과는 6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최 전 대표를 구속기소키로 했다.
 
또한 경찰은 피해자인 탱크로리 기사 유모씨에게 위협한 이 회사직원 곽모씨 등 3명에 대해서는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최씨가 막강한 재력과 영향력을 지닌 재벌 2세로 자신의 우월한 지위를 이용해 폭력을 행사하고 맷값을 지불하는 등 법체계를 일으키고 국민들을 분노케 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씨가 평소에도 폭력을 일삼은 것으로 추정돼 추가 수사가 필요한 시점에서 최씨를 불구속할 경우 회유 및 협박에 따라 피해자 진술을 뒤바뀔 수 있다고 영장 신청 이유를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회사 인수 합병 과정에서 고용승계를 해주지 않는다며 회사를 찾아간 유씨를 회사로 불러들여 야구방망이로 10여차례 때리고 매값이라며 2000만원을 건넸다.
 
최씨는 이 과정에서 유씨에게 무릎을 꿇게 한 뒤 회사 관계자 6명이 둘러싼 가운데 발과 주먹으로 때리고 알루미늄 야구 방망이를 휘둘렀다고 경찰은 밝혔다.
 
최씨는 특히 유씨가 “더 이상 못 맞겠다. 살려달라”고 애원했지만 1대에 300만원씩이라며 3대를 더때리고 1000만원짜리 수표 2장을 건넨 것으로 경찰 조사결과 밝혀졌다.
 
또한 경찰은 이때 지불된 2000만원이 법인계좌에서 인출된 것으로 보고 횡령혐의에 대해서도 조사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