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제43대 최혁용 회장·방대건 수석부회장 취임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의협, 제43대 최혁용 회장·방대건 수석부회장 취임식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8.02.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첩약 건강보험 급여 확대 등 ‘5대 공약’ 천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대한한의사협회는 제43대 최혁용 회장-방대건 수석부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는 지난 26일 협회회관 대강당에서 제43대 최혁용 회장·방대건 수석부회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최혁용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를 둘러싼 많은 굴레와 사슬을 끊고자 하는 염원이 제43대 대한한의사협회 집행부의 탄생을 이끌었다”며 한의약이 국민건강증진에 더 큰 기여를 하기 위한 ‘5대 공약’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거듭 강조했다.

최혁용 회장은 ‘5대 공약’에 대한 비전으로 △첩약건강보험 급여 확대 △의료기기 입법과 사용 운동 동시 추진 △천연물의약품 사용권 확보 및 보험등재 △제제한정 의약분업 △중국식 이원적 일원화 추진 등 실현을 약속했다.

방대건 수석부회장은 “국내에서 한의약의 입지는 점점 더 좁아지고 있으며, 그 정도가 갈수록 더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한의약이 국민에게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고 세계적으로도 그 위상을 더욱 확고하게 다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한걸음 한걸음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방대건 수석부회장은 △한의계의 숙원해결 및 한의사의 자존감 회복 △압도적 변화를 통한 한의사의 더 당당한 미래 만들기 △회원들과 소통하고 힘이 되어주는 협회 조성에 주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취임식을 가진 최혁용 회장과 방대건 수석부회장은 한의사 전 회원 투표로 실시된 대한한의사협회 제43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에서 총 유효투표 수 8223표 중 3027표(득표율 36.81%)를 획득해 당선됐으며, 임기는 2021년 3월까지이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는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광수·윤종필·윤소하 국회 보건복지위원, 이태근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관, 이영성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 김종열 한국한의학연구원장,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 엄종희 한의협 명예회장 등 1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