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가져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가져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2.2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하나금융, ‘제10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가져

▲ 해단식을 앞두고 스마트 홍보대사 학생들이 인도네시아 현지 초등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28일 KEB하나은행 명동사옥에서 인도네시아 현지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제10기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금융권을 대표하는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그간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홍보와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며 그룹의 소통창구 역할을 맡아왔다. 또 홍보대사 학생들은 평창 동계올리핌 현장과 인도네시아 현지를 방문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날 해단식에서 제10기 홍보대사 기수장을 역임한 김성훈 학생은 “다양한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열정을 함께 나누며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고 특히 해외 봉사활동을 경험하며 더 큰 나눔의 행복도 깨달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협중앙회, 어촌지역 ‘가사도우미’ 자처

수협중앙회가 어촌 가사도우미 무료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촌지역 고령·취약가구의 기초적인 가정생활을 유지시켜주기 위함이다.

가사도우미는 취사·세탁·청소·목욕보조 등 가사서비스를 제공하고 각종 복지서비스를 설명,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가구당 1회에 1명이 방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가구별 지원기간과 지원횟수는 정해진 한도 내에서 사업비 규모와 관내 지원 대상 가구 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역수협이 선정한다.

수협 관계자는 "올해 신규 사업인 가사도우미 지원 사업은 해양수산부와 수협이 함께 총 1억 원을 투자하는 사업으로 행복한 가정생활 유지를 통한 살기 좋은 어촌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한은행, 와디즈와 손잡고 디지털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플랫폼 개발 나서

▲ ‘신한은행과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구축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행은행은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인 와디즈와 신탁방식 디지털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신한은행 측은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영역을 확대해 비이자 수익 등 신규 수익 창출을 위한 오픈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스타트업 및 중소상공인 자금조달원으로 성장하고 있는 크라우드펀딩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번 와디즈와 디지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개발은 투자자 보호를 위한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이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진행

▲ 리스크관리부문 허충회 부행장(가운데)과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이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7일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허충회 부행장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우수 농산물을 구매해 맛있는 도시락을 만들어 어르신들께 전달하니 기쁨이 두 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농촌과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