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도시협회 정기총회서 초대 회장사로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스마트도시협회 정기총회서 초대 회장사로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2.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지난 27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 스마트토시협회 정기총회에서 초대 회장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KT

KT는 지난 27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 스마트토시협회 정기총회에서 초대 회장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도시협회는 2005년 5월 U-City 포럼으로 출발, 2006년 2월에 전신인 한국 U-City 협회가 창립된 후 12년간 운영되다가 2017년스마트도시 조성 및 산업진흥 등에 관한 법률(스마트도시법)에 의거해 올해 1월에 법정단체로 재 탄생한 국토부 산하의 스마트시티 협회다.

KT는 과거 한국 U-City 초대 회장사를 역임했고, 4차산업혁명의 전진기지로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시티 산업의 새로운 부흥을 위해 이번에도 다시 회장사를 맡게 됐다.

KT는 회장사로서 △스마트시티 발전을 위한 정부와 회원사간의 정보 교류 및 정책 제안 △스마트시티 국가 정책사업 지원 △스마트시티 국제협력 및 회원사들의 해외 진출 지원 등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김준근 KT GiGA IoT 사업단장은 "KT는 최근의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5G ICT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룬 역량을 바탕으로 AI, Big Data, IoT 등의 최첨단 ICT 기술들을 융복합해 사람들이 편리하고 도시의 가치가 상승하는 미래형 스마트 시티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