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공채 개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공채 개시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3.0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공채 개시

IBK기업은행은 2일 2018년 상반기 신입행원 170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의 특징은 각 전형별로 외부기관 또는 외부위원 평가를 도입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채용 절차를 확립한다는 것이다.

기업은행 인사담당자는 “서류심사 최소화가 서류전형 폐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무경험 기술서와 자기소개서’를 충실히 작성할 필요가 있다”며 “단순 경험 나열 보다 IBK와의 연결고리를 찾아 어필해야만 최종합격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KEB하나은행, 영하나 홈페이지 개편

▲ KEB하나은행이 오는 5일부터 20대 손님을 대상으로 하는 영하나(YOUNH HANA)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KEB하나은행

EB하나은행은 오는 5일부터 20대 손님을 대상으로 하는 영하나(YOUNH HANA)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목적은 영하나를 20대 대표 유스(Youth) 브랜드로 자리매김시키기 위함이다.

KEB하나은행 리테일마케팅부 담당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다른 은행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영하나홈페이지를 통한 지속적인 혜택확대로 차원 높은 유스(Youth)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우리은행 이동연 중소기업그룹 부행장(사진 가운데)이 서울산업진흥원 정익수 본부장(사진 왼쪽), 서울신용보증재단 권영호 상임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달 28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서울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과 ‘서울시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서울시에 소재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특별운전자금 1500억 원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재단에 100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1500억 원의 보증서를 발급한다.

우리은행은 서울시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이용해 재단의 보증서를 담보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특별운전자금을 지원하며, 이에 따라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부담이 크게 줄어 들 것으로 예상된다. 진흥원은 은행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이 금융지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별자금지원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큰금융’을 실천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NH농협은행, ‘제주희망나눔’ 치료지원 바우처카드 도입

▲ NH농협은행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손잡고 800여명의 제주도내 특수교육학생을 위해 ‘제주희망나눔’ 치료지원 바우처카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손잡고 800여명의 제주도내 특수교육학생을 위해 ‘제주희망나눔’ 치료지원 바우처카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치료지원 바우처카드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언어치료, 미술치료, 심리치료 등을 받고 해당카드로 비용을 결제하면 지자체가 가맹점에 비용을 지급하는 전자바우처 시스템이다.

이와 관련 NH농협은행 김남열 스마트금융부장은 “앞으로도 무상으로 시스템 구축 및 카드를 발급하여 이용자 편익 제공과 행정기관의 체계적인 바우처 지원제도 정착을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만 65세 이상 고객 위해 전화상담 서비스 개시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은 만 65세 이상 고객들의 상담 편의성 높이기 위해 '고령 고객 전용 전화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상담 과정에서는 어려운 금융 용어 대신 고객의 이해 정도와 우리말 사용 속도 등에 따른 고객 맞춤형, 눈높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카카오뱅크 한상경 고객서비스 파트장은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을 둘 수 없기 때문에 고령 고객 전용 상담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지점과 같은 고객 상담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