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인슈테크(InsurTech)로 NH농협생명 미래가치 UP!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인슈테크(InsurTech)로 NH농협생명 미래가치 UP!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3.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NH농협생명은 지난 28일 ‘제5회 NH농협생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NH농협생명

인슈테크(InsurTech)로 NH농협생명 미래가치 UP! 

NH농협생명은 지난 28일 ‘제5회 NH농협생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보험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인슈테크를 활용한 NH농협생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참여해 보험상품, 서비스, 농업인 특화 보험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담아냈다.

대상은 전남대학교 경영학부에 재학 중인 정혜원, 이정석, 우민아, 최원 학생 팀이 차지했다. 농촌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비 귀농인 대상의 귀농지원보험과 귀농지원종합시스템을 제안해 장학금 500만원과 농협금융지주회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최우수상은 CM(사이버마케팅)채널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NH농협생명과 보험소비자가 윈윈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이화여자대학교 황지환 외 2명에게 돌아갔다. 

이 날 시상을 수여한 서기봉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당사 직원들에게 신선한 자극이 되었다”면서 “NH농협생명은 인슈테크 기반의 보험상품과 서비스로 급변하는 보험산업에 부응하고, 농촌과 농업인의 실익을 증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저축은행 업계 임직원 100여명은 지난 1일 축령산에서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업계의 신뢰회복과 발전을 기원하는 시산제와 산행을 실시했다.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업계, 신뢰회복과 발전을 기원하는 시산세 실시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저축은행 업계 임직원 100여명은 지난 1일 축령산에서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업계의 신뢰회복과 발전을 기원하는 시산제와 산행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남영우(한국투자), 배재환(더케이), 이호준(조은), 김종태(융창) 저축은행 대표이사 등도 함께 참석했다. 저축은행과 중앙회가 하나돼 서민금융을 활성화하고 국민의 사랑을 받는 건전한 금융회사로 거듭나기를 염원하는 축문을 발표하는 등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 회장은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저축은행과 중앙회가 한마음으로 따뜻한 서민금융과 업계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면 고객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서민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