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늘]"北, 비트코인으로 2억달러 번 듯"…日, 미투→위투운동으로 진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글로벌오늘]"北, 비트코인으로 2억달러 번 듯"…日, 미투→위투운동으로 진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3.06 0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 美 사이버 안보 담당관 "北, 비트코인으로 2억달러 번 듯"

북한이 지난해 가상화폐를 통해 2억 달러(약 2163억원) 이상을 벌어들여 핵 미사일에 대한 엄격한 국제제재의 영향이 약화됐을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다.

5일 텔레그래프는 프리실라 모리우치 전 미국 국가안보국(NSA) 동아시아 태평양 사이버 안보 담당관은 자유아시아방송, Vox 등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1만1000 비트코인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미투운동, 일본서 위투운동으로 진화

전 세계적으로 성폭력과 성희롱 행위를 비난하는 미투(#MeToo) 운동이 일본에서 위투(#WeToo) 운동으로 새롭게 진화하고 있다.

일간 마이니치신문은 성범죄 피해 당사자뿐 아니라 제 3자도 성범죄 근절을 촉구하는 위투운동 발족식이 지난 3일 열렸다고 밝혔다.

위투재팬(#WetouSapan)이라는 이 운동단체는 이토 기자를 중심으로 일반인, 단체, 재계 인사, 학계 인사로 구성된다.

일본 증시, 무역전쟁 우려에 닛케이 0.66% 하락 마감

일본 닛케이225지수(닛케이평균주가)는 지난 5일 전 거래일보다 139.55포인트(0.66%) 하락한 2만 1042.09로 4거래일 연속 하락 마감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12일 이후 약 5개월만의 하종가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관세 부과 방침에 따른 무역전쟁 및 세계경제 침체 우려에 이날 도쿄 주식시장에서는 투자심리가 악화해 주가가 하락했다.

한·러, 극동 사업 본격화 위해 '9-브릿지' 협의 채널 가동

북방경제협력위원회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한-러 협의회 출범을 알리며 양국 '9-브릿지' 사업 협의채널을 본격 가동했다고 5일 밝혔다.

9-브릿지 사업은 지난해 9월 동방경제포럼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러시아에 제안한 조선·항만·북극항로·가스·철도·전력·일자리·농업·수산 등 9개 분야의 한·러 협력 사업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2018-03-07 14:11:55
한국에서 벌어서 북한 또 퍼줘놓고 미투운동으로 덮는다고, 진실이 가려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