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넷마블, AI 센터장에 이준영 박사 선임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넷마블, AI 센터장에 이준영 박사 선임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3.0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넷마블, AI 센터장에 이준영 박사 선임

▲ 넷마블게임즈 이준영 센터장.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는 자사 AI(인공지능) 센터장으로 이준영(55, 1963년생) 박사를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센터장은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전산학을 전공, 1994년 미국 버지니아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IBM의 왓슨 연구소(IBM T. J. Watson Research Center) 등에서 약 20년 간 빅데이터, 클라우드, AI, 블록체인 관련 IT 플랫폼 및 서비스의 기술 전략을 제시해왔다.

넷마블 관계자는 “글로벌에서 AI 경험이 풍부한 이준영 센터장을 중심으로 미래사업인 AI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고, 관련 우수인재 확보 및 육성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빌, ‘피싱마스터’ 6주년 맞이 업데이트 실시

▲ 게임빌이 ‘피싱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빌

게임빌은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Fishing Superstars)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피싱마스터는 오는 14일 출시 6주년을 앞둔 모바일 낚시게임 스테디셀러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빙고 이벤트’ 시스템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이용자가 한 줄 빙고, 특정 모양의 빙고의 완성할 경우 특별한 보상을 받게 되며 길드 인원수도 25명으로 확장됐다.

게임빌 측은 “피싱마스터는 스마트폰에 특화된 ‘터치’, ’틸팅’ 등 낚시의 ‘손맛’ 기본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롱런 중”이라며 “글로벌 누적 3000만 다운로드에 육박할 정도로 전 세계 마니아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컴투스, ‘컴프매’ 새 시즌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 컴투스가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의 새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의 새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사전예약 특별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두 유저에게는 구단을 선택할 수 있는 랜덤 몬스터 선수와 한정판 2018 KBO 배지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일본 정식 출시

▲ ‘브라운더스트’가 오는 7일 일본 현지에서 정식 서비스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브라운더스트’가 오는 7일 일본 현지에서 정식 서비스된다고 6일 발표했다.

브라운더스트는 네오위즈의 일본 자회사 ㈜게임온을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2월 안정적인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 이후 유저들의 호평을 이끌어냈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미 사전 예약자수만 15만 명에 이른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