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KEB하나은행, 금융권 최초로 필리핀 전역에 ‘비은행Direct송금 수취채널’ 확대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KEB하나은행, 금융권 최초로 필리핀 전역에 ‘비은행Direct송금 수취채널’ 확대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3.0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KEB하나은행은 지난 7일 초간편 해외송금 서비스 「1Q Transfer」의 필리핀 서비스 지역을 필리핀 전역으로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금융권 최초로 필리핀 전역에 ‘비은행Direct송금 수취채널’ 확대

KEB하나은행은 지난 7일 초간편 해외송금 서비스 '1Q Transfer'의 필리핀 서비스 지역을 필리핀 전역으로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1Q Transfer는 송금 수취인 휴대폰번호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수취인은 송금 도착 문자를 받은 후 본인이 원하는 수취방법을 선택해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의 최신 핀테크형 해외송금서비스로 현재 전세계 80여개 국가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필리핀은 지난 2016년 2월 가장 먼저 1Q Transfer서비스가 실시된 지역이다.

KEB하나은행은 현지 송금전문수취 점유율 2위 업체인 M.Lhuillier와도 시스템 연계구축을 추가한다. 이로써 수많은 섬들로 구성된 필리핀 전역에 은행보다 많은 지점(약 4000여개)을 보유한 송금수취전문업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관계자는 “필리핀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유력 기관 및 회사들과 다양한 형태의 업무 제휴를 계속 추진할 것이다”며 “1Q Transfer 외에도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 영역의 확대를 통해 미래금융의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은 8일 간편금융 앱‘리브(Liiv)’가 출시 20여개월 만에 가입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리브(Liiv)’가입자 300만명 돌파!

KB국민은행은 8일 간편금융 앱‘리브(Liiv)’가 출시 20여개월 만에 가입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6년 6월에 출시된 ‘리브(Liiv)’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행의 대표 비대면 플랫폼이다. 또한, 지난해 7월에는 ‘지갑 없는 생활의 시작’이란 슬로건으로 리브를 전편 개편했다.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공인인증서 없이 PIN번호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송금·대출’등의 간편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영업점과 연계된‘모바일 번호표 발행’,‘환전’,‘뱅크페이’등의 서비스로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현재까지 ‘리브’를 통한 간편송금은 5500억 원, 창구출금 8조 원, 환전 10억 불에 이르며, 모바일 번호표 발행도 월 평균 5만 건 이상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간편금융 앱 서비스 20여개월 만에 가입자 300만명을 달성한 것이 매우 뜻깊다”며 “리브전담 애자일조직인‘리브혁신ACE’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신한은행은 지난 6일 서울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신한 MIP(Management Innovation Program For Next CEO) 10기’ 입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미래 경영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 ‘신한 MIP 10기’ 입교식

신한은행은 지난 6일 서울 역삼동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신한 MIP(Management Innovation Program For Next CEO) 10기’ 입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한 MIP’는 중소·중견기업 2세 경영인과 청년 기업가를 대상으로 경제·경영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09년 1기 25명을 시작으로 지난해 9기까지 총 3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이번 ‘신한 MIP 10기’는 총 50여명이 선발됐다.

이번 ‘신한 MIP 10기’ 50명은 4개월간 경제전망, 부동산 시장분석, 인사·노무·세무관리, 재무관리, 인수합병(M&A)·투자은행(IB) 투자업무 등 경영관련 이론교육과 미래 경영자가 갖춰야 할 필수적인 문화소양 프로그램 등의 과정을 이수한다.

입교식에 참석한 신한은행 최병화 부행장은 “신한 MIP는 중소·중견 기업의 건실한 성장을 지원하는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따뜻한 금융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로서 더욱 최선을 다해 百年을 함께하는 은행, 三代가 거래하고 싶은 은행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 우리은행은 2018년 신학기를 맞아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신학기 청약저축 가입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2018년 신학기를 맞아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일부터 4월 30일까지 영업점,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2일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고 응모 자격이 확인된 고객들은 자동응모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민영주택 분양 우선권이 주어지는 상품으로 매월 2만 원 이상 50만 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현재 2년 이상 가입할 경우 연 1.8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저축 습관을 형성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특히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분양 우선권이 주어져 향후 내집 마련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