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영진위, 〈중국과 쉽게 영화 제작하기〉 가이드북 발간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영진위, 〈중국과 쉽게 영화 제작하기〉 가이드북 발간 등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3.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영진위, 〈중국과 쉽게 영화 제작하기〉 가이드북 발간

▲ 〈중국과 쉽게 영화 제작하기〉표지 ⓒ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 공정환경조성센터는 중국과 영화제작을 하고 있거나 준비하고 있는 영화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도움을 주고자 〈중국과 쉽게 영화 제작하기〉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중국과 쉽게 영화 제작하기〉는 한중영화 합작 계약체결 시 필수준비사항, 유의점 등 실제 계약체결 시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조종국 영진위 사무국장은 “〈중국과 쉽게 영화 제작하기〉 가이드북 발간으로 영화 관련 종사자들의 한중영화 합작 제작에 대한 이해 및 활용 능력을 강화시키고, 나아가 콘텐츠 생산의 선순환 구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PA, 제1국제여객터미널 부지개발 사업설명회 개최

인천항만공사(이하 IPA)는 8일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에서 개발사업 시행사, 시공사, 금융기관 등 잠재적 투자자를 대상으로 제1국제여객터미널 부지개발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IPA는 이번 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다수의 잠재투자자들에게 사업에 대한 홍보 및 참여를 독려하고, 사업시행사 입장에서 우려될 수 있는 문제점을 발굴함으로써 개선방안을 검토해 연내 사업시행자 선정에 나설 계획이다.

윤상영 IPA 미래사업팀장은 “금번 사업설명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치밀한 매각전략을 수립해 사업시행자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신국제여객터미널로 통합·이전시 발생할 수 있는 제1국제여객터미널 일대의 공동화 현상을 방지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