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엘앤에프, 전기차 시장 개화에 따른 주가 리레이팅 기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엘앤에프, 전기차 시장 개화에 따른 주가 리레이팅 기대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3.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전지 핵심소재 양극활 물질 생산 공정 개선…매출 증가 전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지난 1주일 내 엘앤에프 주가 변동현황 차트 ⓒ네이버금융 캡쳐

신한금융투자는 NCM계 2차전지 양극활 물질 생산 업체인 엘앤에프가 2017년 양극활 물질 생산 설비 투자 확대를 진행하면서 생상 공정 개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평가했다. 이는 향후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며 주가 리레이팅을 기대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13일 엘앤에프는 전 거래일(3만 7300원)보다 450원(1.21%) 상승한 3만 7750원에 장 시작해 오후 1시 22분 현재 전일 대비 2050원(%) 오른 3만 9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엘엔에프는 NCM계 2차전지 양극활 물질 생산 업체로 해당 부문 글로벌 생산능력 기준 4위를 기록 중이기도 한 업체다. 주요 고객사로는 LG화학, 삼성SDI 등을 보유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전기차 시장에 대해 정부의 환경 규제 강화 및 글로벌 자동차 업체의 전기차 출시 모멘텀으로 시장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 판단했으며 이 과정에서 엘엔에프가 성장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양극활 물질은 2차전지의 핵심 소재로 NCM 물질은 니켈 비중에 따라 품질 및 안전성이 좌우된다. 엘앤에프는 지난해 설비 투자 확대 진행과 동시에 생산 공정 개선을 성공한 바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동사의 양극활 생산 능력이 전년 대비 27% 증가한 1만 9000톤으로 추정하며 올해 NCM 매출액은 54% 증가한 4270억 원을 예상했다.  

신한금융투자 오강호 연구원은 엘앤에프에 대해 “전기차 시장 개화에 따른 고객사 수요 증가 및 생산 능력 확대로 실적 성장은 담보된 상태”라며 “주가 리레이팅이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