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U+, 지원건설과 IoT아파트 구축…대우전자, '클라쎄' 신제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U+, 지원건설과 IoT아파트 구축…대우전자, '클라쎄' 신제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3.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지원건설과 인공지능 IoT아파트 구축

LG유플러스는 지원건설이 시공하는 '지원더뷰' 아파트 및 오피스텔에 인공지능 아파트 IoT 시스템을 구축, AI스피커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인공지능 IoT아파트 구축 단지는 세대 내에 구축된 인공지능 IoT플랫폼에 음성인식 기반의 AI스피커를 연동해 △냉난방 및 조명·가스 제어, 무인택배, 에너지 사용량 확인, 주차관제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 △에어컨,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밥솥, 가습기 등 개별 구매하는 IoT가전 △플러그, 멀티탭, 블라인드, 공기질센서 등 LG유플러스 홈IoT서비스까지 음성명령만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대우전자, '클라쎄'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

대우전자는 '6단계 청정시스템'과 '전면청정센서'를 적용, 극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제거가 가능한 '클라쎄'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공기흡입구에 전문 계측 장비 수준의 '레이저 PM 0.5 센서'를 적용, 레이저 광원을 이용해 지름 0.5㎛(마이크로미터, 100만 분의 1미터)크기의 극초미세먼지 입자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해 실내 공기 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했다.

야놀자, 호텔산업 전문 전시회 '호텔페어 2018' 참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호텔산업 전문 전시회 '호텔페어 2018'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시회에서 야놀자는 '좋은숙박연구소'라는 콘셉트로 그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상품화된 숙박업 관련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야놀자는 참가 업체 중 최대 규모인 10개 부스를 운영, 좋은 숙박에 대한 야놀자의 철학과 전문성을 볼 수 있는 '오픈 랩'(OPEN LAB), 객실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쇼룸', 그리고 숙박업 창업을 위한 '컨설팅룸' 등 총 3개 공간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소비자 체험 마케팅 '갤럭시 팬 큐레이터' 운영

삼성전자는 '갤럭시 S9'·'갤럭시S9+' 출시와 함께 소비자 봉사단 갤럭시 팬(Fan) 큐레이터를 최초로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체험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갤럭시 팬 큐레이터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진정성 있는 제품 안내를 통해 갤럭시의 매력을 전달하고 함께 소통하는 역할을 하며, 갤럭시 S부터 노트8까지 모든 갤럭시 제품을 사용한 열혈 팬부터 인기 유투버, 얼리어답터까지 다양한 직업과 개성의 소비자들로 구성됐다.

LG전자 스타일러, 美서 '천식·알레르기에 도움' 인증

LG전자는 자사의 스타일러가 미국 천식알레르기협회(AAFA; Asthma and Allergy Foundation of America)로부터 천식·알레르기에 도움이 되는 제품(asthma & allergy friendly)으로 인증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미국 천식알레르기협회는 LG 스타일러가 의류에 묻은 집먼지 진드기는 물론, 박테리아 및 곰팡이를 99% 이상 제거하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 해당 인증을 부여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