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토, 25일 보험 암호화폐 ‘인슈어리움’공개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직토, 25일 보험 암호화폐 ‘인슈어리움’공개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3.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인슈어리움' 상장 로드맵 및 보험업계 활용 방안 발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기자)

▲ 25일 직토가 개최하는 '인슈어리움 밋업 위드 해시그래프'행사ⓒ직토

블록체인 기반의 보험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암호화폐 '인슈어리움'의 ICO(암호화폐공개)를 추진 중인 헬스케어 빅데이터 스타트업 직토는 오는 25일 서울 강남구 하나금융투자 Club1 금융센터에서 '인슈어리움 밋업 위드 해시그래프'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토가 추진하고 있는 ‘인슈어리움’ 프로젝트의 국내 첫 오프라인 밋업이자 '해시그래프' 팀과의 조인트 이벤트로 개최된다. 직토의 인슈어리움 팀과 차세대 솔루션인 헤더라 해시그래프 개발팀이 참여한다.

첫 번째 세션에는 서한석 직토 공동대표가 블록체인 기반의 인슈어테크 플랫폼인 ‘인슈어리움 프로토콜’을 활용한 보험시장의 탈중앙화 및 가치상승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현재 기관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세일 중인 신규 암호화폐 인슈어리움(Insureum, ISR)의 상장 계획과 앞으로의 운영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는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해시그래프 팀의 강연이 이어진다. 해시그래프는 미국에 본사를 둔 스월즈사가 개발한 새로운 분산원장 기술 플랫폼으로 ‘차세대 블록체인’으로 불리며 주목 받고 있다. 스월즈의 CEO이자 공동창업자인 만스 하몬을 비롯해 톰 트로브리지 대표 등이 참석해 해시그래프 기술 및 제품 로드맵을 소개한다.

김경태 직토 대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인슈어리움’의 비전을 공유하고 인슈어리움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글로벌 최신 블록체인 기술 관련 정보를 얻는 한편 개발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직토는 지난 2015년 세계 최초로 사용자의 걸음걸이를 분석해 자세를 교정해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직토워크'를 출시하고 통합 걸음 수 측정 플랫폼 ‘더챌린지’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IoT 디바이스 및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활동량 데이터를 보유한 헬스케어 데이터 기업이다.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보험 플랫폼 구축을 위해 아시아 금융허브 싱가포르에 별도 법인을 세우고 보험분야 암호화폐인 '인슈어리움(ISR)'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