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3.2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교보생명이 새봄을 맞아 ‘2018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열고 청춘들의 감성 충만한 이야기에 귀 기울일 예정이다. ⓒ교보생명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교보생명이 새봄을 맞아 ‘2018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열고 청춘들의 감성 충만한 이야기에 귀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글쓰기를 통해 사유하는 힘을 기르고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매년 10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광화문글판 <봄편>의 주제인 ‘생명’이나 ‘희망’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의 경험이나 생각을 짧은 글로 풀어내면 된다.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월 29일까지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시인, 소설가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문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중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300만원과 함께 1년간 명예 광화문글판 선정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SNS의 영향으로 글을 쓰며 사유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며 “봄을 맞아 광화문글판 문안을 천천히 음미하며 자신의 생각을 써내려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푸르덴셜생명은 올해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을 통해 고객 유자녀들에게 장학금 총 1억5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고객 유자녀에 1억5000만 원 장학금 전달

푸르덴셜생명은 올해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을 통해 고객 유자녀들에게 장학금 총 1억5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총 58명의 장학생 중 고등학생(24명)에게는 200만 원, 대학생(34명)에게는 300만 원의 장학금이 각각 지급됐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푸르덴셜 장학제도에는 보험금 지급 이후에도 고객에게 든든한 후원자가 되고자 하는 푸르덴셜생명의 기업 철학이 반영되어 있다”라며 “향후 고객 유자녀들이 푸르덴셜 장학제도를 통해 받은 희망과 용기를 사회에 돌려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2001년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고객 유자녀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푸르덴셜 장학제도’를 실시해왔다. 신청 대상자는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학 예정자이며,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매년 담당 라이프플래너들의 추천을 통해 최종 장학생을 선발했다. 현재까지 선발한 장학생은 총 886명, 지급된 장학금 총액은 21억 4700만 원이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기아대책과 ‘소외계층 맞춤복지’ 사업 공동추진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과 함께 국내 복지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해 20일 오전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생명존중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위원회가 이번해 새롭게 도입한 생명존중 소외계층 지원사업은 생명보험의 기본정신인 ‘생명존중’과 ‘상부상조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위원회가 올해 추진하는 가장 큰 규모의 복지사업 중 하나로 30억 원의 기금을 마련해 기아대책에 전달하고, 약 1만4000명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최기관으로서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신용길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우리사회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함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생명보험회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하반기부터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전동휠체어 구입을 지원하고, 독거노인 등 저소득 고령층에 대한 방한용품, 생활필수품을 지원하여 생활환경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