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스마일게이트, 신작 VR 게임 3종 전격 공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스마일게이트, 신작 VR 게임 3종 전격 공개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3.2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프로젝트R 스크린샷.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신작 VR 게임 3종 전격 공개

스마일게이트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18’에서 신작 VR(가상현실) 게임 3종을 최초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은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중인 ‘Project Y’(가칭)와 ‘Project R’(가칭)을 비롯해 지난해 2월 북미의 VR게임 전문 개발사 ‘Phaser Lock Interactive’(이하 PLI)와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판권을 확보한 ‘Final Assault’(파이널 어썰트)까지 총 3종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랩 김용일 본부장은 “VR콘텐츠 시장은 여전히 높은 잠재력을 가진 블루오션으로 스마일게이트의 VR게임 3종이 글로벌 VR시장을 리드해 나갈 수 있도록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시연회를 초석으로 더욱 공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설 스마일게이트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PvP콘텐츠인 ‘리그전’이 최초 공개된다. 리그전은 비슷한 수준의 유저 8명이 하나의 리그에 소속, 매치를 통해 순위를 정하고 승격·잔류·강등이 정해지는 콘텐츠다.

게임빌 측은 “1주일 단위로 리그가 갱신되고, 소속 리그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는 만큼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컴투스, ‘컴프야 2018’로 KBO 맞이 ‘분주’

컴투스는 2018 KBO의 개막을 맞아 3D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의 타이틀을 ‘컴투스프로야구2018’(이하 컴프야2018)로 변경하고 새로운 시즌 맞이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컴프야2018은 출시 이후 국내 양대마켓에서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모바일 최고 인기 야구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타이틀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시리즈 16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2018은 야구팬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사실감을 담은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며 “올 한해도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 리그인 KBO의 흥행과 함께 컴프야2018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