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 “카카오코인은 없을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 “카카오코인은 없을 것”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3.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과 같이 다양한 분야 활용 가능한 플랫폼 개발 목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27일 블록체인 플랫폼을 발표한 카카오의 조수용 공동대표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카카오가 ICO(가상화폐공개)가 아닌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을 통해 아시아 리더십 확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조수용 신임 공동대표는 27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카카오 코인을 발행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사업 진출소식에 카카오코인을 발행해 대규모 자금 조달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있었지만 이날 조 대표는 “우리는 자금조달을 할 특별한 이유가 없다. ICO를 진행할 생각이 없다”며 “블록체인 기술은 코인을 만들고 유통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독자적인 오픈 플랫폼을 만들어 국내외 아시아 개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게 최우선”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많은 서비스와 결합하면 엄청난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조대표가 예로 든 암호화폐 플랫폼은 ‘이더리움’으로 이더리움은 결제나 거래 등 화폐기능 뿐 아니라 SNS, 전자투표, 계약서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성을 특징으로 한다.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거래의 기능을 주로 내세우고 있는 것과 차별성을 보인다.

새로운 플랫폼 개발과 관해 조대표는 “카카오가 만드는 플랫폼은 우리가 소유하지 않은 구조, 전 세계 누구라도 쓸 수 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열심히 준비하고 개발해 연내에 플랫폼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지난 16일 일본에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그라운드X’를 설립하고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양성 기업)인 ‘퓨처플레이’의 한재선 공동창업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초대 대표로 선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